SEO MARKETING
검색엔진에 최적화된 웹문서마케팅
웹문서마케팅은 브라우저간의 호환성과 검색엔진 최적화(SEO) 문서를 나타냄으로서 높은 접근성을 가지고 있는 광고방식입니다.
온라인 마케팅의 경쟁이 심화되면서 기존 키워드/바이럴 마케팅활동에 제약이 커지고 모바일 비중이 증대되는 등
여러가지 환경으로 인해 웹문서 노출을 활용하는 것이 유리한 방향으로 흘러가고 있습니다.

키워드광고, 바이럴 마케팅 경쟁이 심화되면서 대표키워드가 통합검색에 노출되지 않는 등 마케팅활동에 제약이 크게 증가하고 있습니다. 블로그운영에 대한 한계 및 모바일 비중의 증대 등 여러가지 환경으로 인해 웹문서 노출을 활용하는 것이 유리한 방향으로 흘러가고 있습니다.
웹문서마케팅의 장점
-
타 마케팅방법에 비해 상위노출이 용이
블로그/카페/지식인 등 바이럴마케팅보다 경쟁이 적어 상위노출이 용이하며 많은 홈페이지와 게시물이 존재하지만 웹문서 검색결과에 최적화되어 개발된 홈페이지는 많지않기 때문에 상위노출이 용이합니다.
-
키워드 검색결과에서 노출의 기회가 높음
포털사이트 주요 키워드의 경우 블로그/카페에 노출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. 또, 키워드에 따라 카테고리 노출순서도 바뀌고 있습니다. 웹문서는 이러한 검색결과에서 노출의 기회가 높다는 것이 장점입니다.
-
직접전환으로 인한 비교적 높은 전환율
블로그, 카페와는 달리 사이트로 직접 유입이 되기때문에 랜딩페이지만 잘 되어 있다면 전환율을 높이기가 좋습니다. 또한 모든 검색엔진에 노출이 가능하며, 모바일에도 노출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.